요즘 인터넷 및 모바일 상품 구입이 너무나 편리하고 그 시장 자체가 성장하다 보니 새로운 용어가 또 하나 탄생했다.
시대마다 트랜드를 반영하듯이 '족'이란 그 유행과 혹은 신조등을 대세를 따르듯 하는 무리들을 일컫는 말일 것이다. 딩크족, 여피족, 캠핑족...수많은 족들의 탄생 그중에 하나가 바로 '쇼루밍족'이라는 용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비교, 검토한 후 실제구매는 온라인에서 하는 소비자"
"쇼루머 절반은(48%) 제품 가격을 비교하고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매장을 방문.
쇼루머는 합리적이고, 기술 이용에도 밝으며 자신들의 영향력을 적극적으로 행사함"
IBM이 전세계 2만 6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전세계 소비자 쇼핑 행동 분석' 조사에 따르면 쇼루밍 족이 전체 온라인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무려 50%에 달한다고 한다.
쇼루밍 현상이 증가하는 이유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보급이 확산되면서 소비자가 온라인 상에서 쇼핑에 필요한 제품 정보 및 탐색 등에 쓰는 시간이 많아졌기 때문이고 또한 정보 검색이 편리하고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가 있어 구매가 쉽게 이루어진다.
'상품 유통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뱅크몰 이용 (0) | 2015.05.20 |
---|---|
굿모닝 협동조합 (0) | 2014.09.15 |
LG 미니빔 프로젝터 TV 개봉기 - 1탄 (0) | 2014.08.20 |
제습기 (0) | 2014.08.15 |
2014년 유통 트랜드 (0) | 2014.08.14 |